안동시, '시간제보육 통합반 선정'으로 보육서비스 확대
시간제보육 통합반 서비스로 맞벌이 부부의 양육 부담 해소 기대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3-05 01:39:56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도시 조성과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해, 3월부터 시간제보육 통합반을 운영한다.

안동시, 시간제보육 통합반 선정으로 보육서비스 확대,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사진:안동시)
시간제 보육은 부모들이 시간 단위로 보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 서비스로 가정양육 부모가 병원 이용, 취업준비, 단시간 근로 등의 사유 발생 시 일시적으로 보육서비스를 제공받는 사업이다.

그동안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이솝어린이집, 현대어린이집에서 시간제보육 독립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부모급여 지급과 가정양육증가로 지역 내 시간제 보육서비스 공급 부족 문제가 지속돼 왔다.

이에, 경상북도에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 추가지정과 운영개선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3월부터 이솝어린이집에서 시간제보육 통합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맞벌이 부부의 양육 부담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간제보육 서비스 문의 및 예약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솝어린이집, 현대어린이집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다양한 육아 시책사업 추진으로, 부모들이 좋은 환경에서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