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테크니션 스쿨,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강민경 | 기사입력 2024-02-01 14:38:27

▲여수 테크니션 스쿨 (사진제공=여수시)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 대표 청년일자리 사업인 ‘테크니션 스쿨’이 지난달 3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관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전국의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발굴과 보급을 위해 수여되는 상으로, 여수시는 지난해 ‘여수시민학교’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테크니션 스쿨’은 여수시가 지난 2010년부터 지역 청년들의 여수국가산단 취업을 목표로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해 제14기까지 567명이 수료했으며, 이중 484명이 여수국가산단을 비롯한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취업하며 90%가 넘는 취업률을 달성했다.

특히 여수국가산단 채용 방향에 맞춘 영어, 화학, 수리, 국어, 국사, 인성, 면접지도 뿐 아니라 교육생 개인의 특성과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맞춘 개별 지도와 기업체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만들기 위한 인성교육에 중점을 둔 교육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시 최고의 취업등용문인 테크니션스쿨이 전국적 우수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뿌듯하다"며 “높은 취업률을 이어갈 수 잇도록 운영의 내실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196개의 평생학습도시 단체장과 74개의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단체로,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 증진 및 대한민국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