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2024년 연두 업무보고회 개최
소통과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지역본부가 될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1-25 17:22:0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24일 공단 본부 대회의실에서 정기석 이사장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두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보고회에서 이정수 본부장은 ‘소통과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지역본부’라는 운영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6대 중점과제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발표했다.

6대 중점과제의 주요 내용은 ▲필수의료 정책지원 및 건강약자 의료비 부담완화 ▲맞춤형 건강관리 강화로 국민건강 향상 ▲초고령사회 대비 의료‧요양‧돌봄 서비스 연계 강화 ▲보험료 수입·지출 관리 강화로 안정적 재정관리 ▲대국민 소통 강화로 제도개선 기반 마련 ▲소통과 배려 기반의 新 조직문화 조성이다.

또한 ‘24년도 지역본부 운영방향이 ▲국민중심의 서비스 제공 ▲소통과 배려의 상생경영 ▲효율과 청렴기반의 조직운영임을 강조했다.

업무보고 이후에는 이사장과 직원 간의 소통 간담회를 실시하여,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소통 간담회를 통해 전해진 현장 직원의 생생한 목소리는 추후 본부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업무개선 등으로 환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기석 이사장은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 많아 기대가 크다"며,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건강보험 제도 개선으로 국민 편익은 높이고 불편은 최소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