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형 공공보건의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12-13 11:52:10

공공보건의료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순천시)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는 12일 서울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순천형 공공보건의료 마스터플랜 추진전략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순천을 포함한 전남 동부권의 의료지표를 분석해 달성 가능한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순천시 맞춤형 공공의료 추진 전략과 연차별 실행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6월부터 시작돼 내년 3월 완료될 예정이다.

용역기관인 서울대 산학협력단은 이날 중간보고회에서 전남 동부권의 의료체계 분석 결과와 심뇌혈관질환, 중증 응급의료, 산모·신생아·소아 등 필수의료 분야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 보고했다.

참석자들은 정부 주도의 하달식 의료 정책 방향에서 벗어나 지자체와 의료기관, 시민이 함께 응급의료 위기 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방 소멸에 대응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잘 갖춰진 의료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중간보고회에 나온 의견들을 잘 반영하여 체계적인 순천형 공공보건의료 마스터플랜 전략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