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본관 그린리모델링으로 친환경 건물로 탈바꿈 중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활 및 구강보건사업은 방문사업을 더욱 확대 실시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0-18 08:37:05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보건소가 노후 청사를 친환경 건물로 개선하는‘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3층 공사를 마무리하고 10월 14일부터 2층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중인 안동시보건소 (사진 안동시)
이에 따라, 이동이 어려운 특수 의료 장비가 있는 2층 물리치료실과 구강보건실은 안전한 공사를 위해 1개월 정도 업무를 중단한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활 및 구강보건사업은 방문사업을 더욱 확대 실시한다.

향후 1층 공사 시에는 일반진료 및 민원실 업무를 선별진료소 내·외부를 활용해 최대한 진료 중단없이 실시할 계획이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대비하고자 건축물 준공 후 10년 이상 된 노후 공공건축물에 고단열 벽체, 고성능 창호, 환기시스템, 신재생․신기술 등을 적용하여 에너지 성능을 향상하고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이다.

김남주 보건소장은 “그린리모델링을 통해 호흡기질환 및 알레르기 질환에 민감한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환경개선과 고효율 녹색 건물로 탈바꿈하여 시민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