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3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게이트볼 대회' 개최
1일 대표자회의를 시작으로 2일 예선전, 3일 본선경기 진행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9-01 01:12:52

[울진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울진종합운동장에서 ‘제3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게이트볼 대회 (사진 울진군)

울진군은 지난 3월 제61회 경북도민 체육대회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르고 전국 규모 대회를 연 20회 이상을 치르는 등 대회 개최 및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이번 대회를 유치하게 됐다.

대한게이트볼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게이트볼협회 및 울진군게이트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7개 시ㆍ도 약 1,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하며, 1일 대표자회의를 시작으로 2일 예선전, 3일 본선경기로 진행된다.

경기진행방식은 14개 코트에서 112개팀이 A, B파트로 나눠 예선리그전을 벌이며, 파트별 1ㆍ2ㆍ3ㆍ4위 팀이 결승리그에 진출해 승점, 득실점차, 대전결과 순으로 코트별 우승팀을 결정하게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대회가 전국 게이트볼 동호인들의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건전하고 활기찬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게이트볼 활성화에 더욱더 노력하여 어르신들만의 운동이 아닌 연령을 뛰어넘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스포츠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울진군은 이번 대회를 비롯해 군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