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 제51회 어버이날,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가져...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9 09:28:32

제51회 어버이날,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세명일보와 함께 8일 태화동 소재 3개 경로당(태화, 서부, 서경지)에서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명일보가 준비한 100여 개의 카네이션을 주민자치위원들이 내 부모를 공경하는 자녀의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가슴에 손수 달았다. 또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안부를 물어보며 말벗이 되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덜기 위해 노력했다.

카네이션을 받은 한 어르신은 “지금까지 쓸쓸한 어버이날을 보냈는데, 오늘은 외롭지 않고 너무나 즐겁다. 오늘 자식, 손주들이 찾아온 것 같다."며 행사를 준비하고 방문해 준 세명일보, 주민자치회, 행정복지센터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조달흠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이 자리에 계시는 어르신들은 젊은이들의 든든한 기둥이며, 버팀목이다."며 “어르신들께서 지역의 어른으로서 존경받을 수 있는 문화가 유지되도록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경로당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바쁘신 가운데에도 불구하고 태화동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카네이션과 위문품을 준비하여 나눔을 실천해준 세명일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세심하게 살피고 섬기는 행정을 펼쳐 인생 100세 시대! 어르신들이 평안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안동시 소재 ㈜세명일보는 ‘세상을 밝히는 신문’을 기치로 빠르고 정확한 보도로 신뢰받는 언론사로 지역을 대변하며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활 및 복지향상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과 생필품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