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소라면, 조계종 향일암과 업무 협약 체결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5-08 20:29:16

사진 여수시청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 소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대한불교조계종 향일암은 지난 2일 향일암에서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향일암 연규 주지스님과 황순석 소라면장, 여수시의회 정현주 기획행정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라면 ‘행복한 나눔냉장고’ 운영물품의 정기적인 지원과 소라면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후원에 양측이 협력키로 했으며, 이로써 소라면은 올해 말까지 향일암 ‘자비 나눔 쌀’ 1350kg을 지원받게 되었다.

또한 소라면 마을복지 봉사단에서는 향일암 청결활동 및 캠페인을 추진하여 국가 명승으로 지정된 향일암의 자연환경 보전에 동참키로 했다.

향일암 연규 주지스님은 "불자들의 정성이 담긴 자비 나눔 쌀이 소라면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힘든 이웃을 찾아 돕는 일을 꾸준히 전개하여 부처님의 자비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순석 소라면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부처님의 은덕을 베풀어 주신 연규 주지 스님과 불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소외된 이웃 없는 살기 좋은 소라면 만들기에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불교조계종 향일암은 매년 여수시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비 나눔 쌀 기부, 굿월드 자선은행 정기후원, 장학금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후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