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맞아, 실버가요제 및 양로연 개최 “우리 어매, 아배” 어르신들의 축제
권기창 시장 “어르신들의 희생 잊지 않고 보답하는 사회 만들 것”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8 16:45:32

▲사진 어버이날 맞아, 실버가요제 및 양로연 개최-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제50회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마지막 날인 어버이날에 “우리 어매, 아배"를 주제로 양로연과 실버가요제가 개최됐다.

먼저, 웅부공원 영가헌에서 열린 양로연에는 읍·면·동 80세 이상 노인 약 3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시조창 공연, 덕담, 기로연(상 올림), 헌수례, 대금연주, 장수 기원품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권기창 안동시장과 김경도 안동시의회 부의장이 참석해 어르신의 장수를 기원하며 술잔을 올렸다.

이 행사는 1519년 안동부사로 봉직하던 농암 이현보 선생이 남녀 귀천을 막론하고 80세 이상의 노인들을 초청해 성대한 양로연을 베푼 것에서 유래한다.
▲사진 어버이날 맞아, 실버가요제 및 양로연 개최-양로연-실버가요제

이어, 모디684 앞 메인무대에서 실버가요제가 개최됐다. 가요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읍·면·동을 대표하는 한 명씩을 신청받아 실시했다. 총 21명의 어르신들이 개인 장기자랑과 신명나는 노래 한 판을 부르고, 초청공연이 더해져 흥겨운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오늘 행사를 계기로 노인들을 존경과 공경으로 받들고 보살피는 경로효친의 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바란다"라며, “한평생 가정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를 잊지 않고 보답하는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