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광장길 화려하게 수놓은 소원등, 새로운 야간 명소... 6월까지 이어져...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8 14:39:4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 문화광장길 하늘 위로 오색빛깔의 소원등이 환하게 빛나며 새로운 야간 명소로 등극하고 있다.

제50회 차전장군과 노국공주 축제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소망을 담아 약 1,000개의 소원등이 중앙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에서 대구은행 안동지점에 이르는 문화광장길에 걸렸다. 소원등은 사찰에서 쓰는 연등과 비슷한 성격인데, 파란색 계열의 차전장군 등, 분홍색 계열의 노국공주 등으로 축제의 주제를 살려 제작되었다.

사전 신청을 받은 단체 및 시민들의 소원이 걸려있고 소원등 달기 행사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일 18시부터 23시까지 약 두 달간 안동원도심을 환하게 밝힐 예정이다.

소원등에 달릴 기원문은 안동바이오생명국가산업단지 유치 성공 기원을 비롯하여 제50회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성공 기원, 안동 국립의과대학 유치 기원, 안동・예천 동반성장 기원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 건강과 행복 기원 등 시민들의 개인적 소망이 주를 이룬다.

제50회 차전장군과 노국공주축제 펼쳐지는 5월 4~8일도 현장에서 접수하여 등을 걸 수 있었다.

이번 소원등 달기 체험의 참가는 참가비 2만 원을 내면 안동사랑상품권 1만원을 페이백 해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금은 소원등 달기 경비 및 안동 지역 축제·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사회에 환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원 홈페이지(www.adcc.or.kr)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