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마을 여행가 현장 체험 프로그램 운영
조치원읍, 전의면, 부강면, 1생활권 마을의 역사와 전통 소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01 10:14:3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는 2023년 마을 여행가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을 여행가 현장 체험은 세종시 학생들이 마을 여행을 통해 우리 마을에 대한 역사와 전통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의 신청을 받아 우리 마을에 대한 역사와 전통을 소개하는 마을 여행가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마을 여행은 ▲세종시 도농교류의 다리 역할(조치원읍) ▲3.1 만세운동 정신 꽃피운 정의로운 마을(전의면) ▲건축과 인물로 만나는 근현대사(부강면) ▲멋진 도시와 조선의 선비(1생활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조치원읍에서는 조치원의 소개와 전통 시장 체험을 하며, 전의면에서는 철도의 개통과 기미독립선언서, 조선 시대 향교에 대해 알아본다.

부강면에서는 근대 건축 문화재를, 1생활권에서는 조선 시대 건축 양식과 조선의 선비, 행정중심복합도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백윤희 정책기획과장은 “마을 여행가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애정을 가진 세종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김종서 장군묘, 비암사, 홍판서댁 등에서 마을 여행을 운영했으며, 매년 새로운 마을 여행지를 발굴해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