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후면, 찾아가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실 운영
- 올바른 분리배출 함께해요! 우리 모두!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1 09:31:4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 북후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일상생활 속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분리배출 교실에서는 도촌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주민의 참여와 협조가 필요한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1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주요 환경 관련 정책들을 안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종이류, 캔류, 투명페트병 등 확대 시행된 재활용품 수집 보상금 제도에 관한 홍보물도 배부했다.

일상생활 속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을 위한 동기부여와 자발적 참여로 이어지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리배출 교실에 참여한 도촌리 주민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 재활용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분리배출로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무분별한 생활 쓰레기를 줄여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북후면 관계자는 “쾌적하고 청결한 마을 환경조성을 위한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무엇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가 중요하다"라며,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정립하고 자원순환으로 환경이 보전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실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후면행정복지센터는 마을별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실’ 운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시켜 자원 재활용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환경정책에 대해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