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가족센터, 학령기자녀 진로진학컨설팅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20 17:32:52

[울진타임뉴스=남재선 기자]울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는 지난 15일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진로탐색 역량 및 진학률을 높이기 위한 “진로진학컨설팅 1:1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문화차이 등으로 교육정보 접근성이 낮아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학령기자녀(초6~고3)와 진학지도를 받고 싶어하는 일반가정의 학령기 자녀가 참여했다.

진학전문상담사와 진로찾기 1:1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자질을 탐색,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폭넓고 다양한 진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앞으로 자신의 진로 목표지점을 체계적이고 명확하게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목표가 설정된 학생들은 본인이 원하는 전문분야에 진학하기 위한 상담을, 목표가 설정되지 않는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여 환경적인 편차에 따른 맞춤형 1:1컨설팅을 제공했다.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 “이번 진로특강 외에도 다양한 직업군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역량을 강화하여 상대적으로 학습 및 진로정보가 취약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지역의 인재로 건강하게 자리매김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