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행사 개최
416 합창단 초청 공연, 근로자 재해 예방과 인식‧확산 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14 15:53:5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4일 청사 대강당에서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행사 및 안전 문화 확산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본청 전 직원과 각 학교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소중한 분들을 기억하기 위하여 참석자들의 추모 묵념으로 시작됐다.

이어 416 합창단의 ‘생명 존중’과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들으며 전 직원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416 합창단은 단원고 희생자 유가족과 생존자, 생존자 가족과 일반시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공연을 하고 있다.

공연 후,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하여 산업안전보건공단 소속의 이영구 강사를 초빙하여 ‘근로자 재해 예방과 인식·확산’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다시는 이런 비극과 아픔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세월호를, 별이 된 우리 아이들을 절대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며 “모든 아이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더 안전하고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기간(4.10.~4.16.)에 추모 행사와 더불어 노란 리본 달기, 추모 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안전 행사를 개최하여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