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건강하게 100세 운동”교실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26 12:27:13

▲사진 안동시“건강하게 100세 운동"교실 운영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장 권기창)는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음은 이팔청춘, 건강하게 100세까지 운동 교실"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건강하게 100세 운동 교실"은 어르신들의 신체 활동량 증가를 위한 맞춤형 운동교실과 보건교육 등을 통하여 건강하고 활기차게 노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하였으며, 올해는 12개소로 규모를 확대하여 보건지소 건강증진실에서 운영한다.

또한, 보건진료소에서는 농촌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경로당을 방문하여 농한기에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신체활력 기공체조 운동 ▲치매예방 원예교실 및 천아트 교육 ▲아름다운 인생마무리 웰빙웰다잉 교육 등이 운영되며, 사업 전·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4종 검사와 건강상담이 함께 진행된다.

안동시보건소장은“시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주민들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및 걷기코스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보건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