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백운산자연휴양림, 호기심 쑥쑥 자라는 어린이 놀이터 바닥판 조성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15 14:40:54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 휴양림사업소는 아이들의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과 놀거리를 보장하는 목적으로휴양림 내 유휴공간에 신나는 ‘어린이놀이터 바닥놀이판’을 조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바닥놀이판은 평평한 바닥면에 놀이시설 형태의 그림을 그려 넣거나 시트지를 부착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그림을 보고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설이다.

이번에 조성된 바닥놀이판은 사방치기, 뜀놀이, 거울놀이, 과녁놀이, 투호놀이 등이며,주변에 안내판이 설치돼 있어 쉽게 놀이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창의성을 발휘해 새로운 놀이방식을 개발하여 다양한 게임 진행도 가능하다.

시는 바닥놀이와 유아숲 프로그램을 연계해 아이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소통하며 사회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임경암 휴양림사업소장은 “바닥놀이는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놀이방식으로 아이들의 또래 활동을 돕고 흥미를 이끌어 내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 때문에 야외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