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 및 자율이용시설 운영으로 활기를 되찾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2 12:48:1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라 3월부터 자율이용시설을 정비하고 프로그램 이용시간을 늘리는 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현재 실버댄스, 요가, 정보화교실 등 17개 과목의 노년사회화 교육 프로그램(유료)과 안동시 체육회와 연계한 생활체조, 요가, 에어로빅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한 달 이용인원은 2,158명이다.

노인종합복지관 회원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체력단련실, 탁구장, 당구장, 노래연습실 등 8개소로 한 달 (평균) 이용인원은 약 3,107명이다. 특히, 체력단련실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 도모를 위해 복주요양병원과 협약을 체결하여 촉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구내식당 운영을 통해 하루 200명 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는 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어버이날, 노인의 날 등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산 이후 조용하던 노인복지관에 프로그램, 자율이용시설, 그리고 구내식당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많이 찾아주시면서 활기를 되찾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겨 찾으실 수 있는 노인복지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