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온실가스 줄이고 현금으로 돌려받으세요”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08 21:56:38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는 2050 탄소 중립 실현과 COP33 유치를 위해 올해도 ‘탄소포인트제’를 추진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상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가 부여되는 전 시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시는 매년 상․하반기에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며 인센티브는 절감 비율에 따라 연간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한다.


특히 올해는 1포인트 당 지급단가를 작년 1.5원에서 2원으로 상향하고 가입률 제고를 위해 우수 실적 읍면동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신청은 여수시민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탄소포인트 누리집(www.cpoint.or.kr)에서 가입하거나 여수시 기후생태과 또는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모든 시민이 온실가스 감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를 바란다”라며 “아낀 만큼 현금으로 돌려받는 탄소포인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1만3700여 세대가 참여해 3340여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으며, 1억8600여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