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기자재 대여사업 진행
3월부터 12월까지, 3D펜 등 535개 교육기자재 대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07 10:25:0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는 세종시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기자재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학교 교육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기자재를 대여해 학교 교육과정의 내실화를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학교의 신청을 받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학교교육지원센터는 3D펜을 포함해 현재 총 21종, 535개의 교육기자재를 보유하고 있다.

3D펜, 3D 프린터, 비디오 프로젝터, 멀티공작기계 등 학교에서 구비가 어려운 교육기가재들이 대여 가능하며, 플로터 프린터는 직접 학교교육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이용 가능하다.

대여 절차는 교육기자재 대여를 희망하는 학교가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교육기자재 관리업체에서 배송·회수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여 기간은 학교별 균등한 기회 제공을 위해 1개교당 품목별 연 1회, 최대 2개월의 대여가 가능하며, 추후 타학교의 예약이 없는 경우 업무 담당자와 협의하여 1회 연장할 수 있다.

2022년에는 교육기자재 대여 신청을 한 61개교에 총 1,873대의 대여가 이루어졌다.

백윤희 정책기획과장은 “교육기자재 대여사업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 프로그램의 수업의 다양성 제고 및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교육지원센터는 교육기자재 소모품 교체 등을 적극 지원하고, 고장이 있을 시 수리 과정을 거쳐 지속적으로 교육기자재를 학교에 대여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