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광양시, 마일리지제 운영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2-22 21:04:41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 업무를 법정처리기간 내 처리할 경우, 단축된 기간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지연 처리할 경우 마일리지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민원 처리 담당자들의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지난해 2만5천3백여 건의 민원이 단축 처리됐다.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지난해 시민참여 민원 품질 평가 ‘신속성’ 분야에서 93.3점을 받는 등 시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시는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처리 담당자에게 주기적으로 알림 문자를 발송하고 기관장이 월별 민원처리 상황 점검을 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 직원에게 상장 수여 등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박종태 민원지적과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고, 시민 요구에 부합하는 적극적인 민원행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