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이 답이다 -1회용 컵 없는 안동도서관 선포식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31 18:09:0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관장 마원숙)은 31일 오전 10시부터 안동도서관 시청각실에서‘1회용 컵 없는 안동도서관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선포식은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 중립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1회용 컵 없는 경북교육’에 동참하기 위해 추진됐다.

안동도서관은 전 직원이 개인 컵을 사용하며, 도서관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다회용 컵을 제공하고 있다. 대내·외 행사 시 다회용기 지참 안내 문구를 기재하고, 1회용 컵 없는 안동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계획이다.

마원숙 관장은 “이번 선포식이 지구와 미래 세대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작은 발걸음이 되기를 바라며 1회용 컵 사용을 자제하고 탄소 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