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기차역·터미널 찾아 설 맞이 귀성인사 전해
- 안동시관광협의회 참여, 스마일 친절 캠페인 전개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21 16:42:53
- 안동소주, 하회도마, 생강청 등 풍성한 경품 이벤트 진행 -

“고향사랑기부제로 지역 발전 응원하고 힘 보태 주실 것" 당부 -
“고향 방문을 환영합니다, 가족들과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권기창 안동시장이 설날을 하루 앞둔 21일 안동역·버스터미널에서 안동시관광협의회(회장 권혁대)와 귀성객들을 환영하며 설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동 국회의원,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임병래 안동역장이 함께하고, 스마일관광지도사, 관광택시 등 관광협의회와 안동시민친절운동본부 회원들까지 총 50여 명이 참여했다.

권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귀성객 환영 인사와 함께 ▶‘내가 먼저 웃자’구호를 외치며 스마일 배지를 배부하는 스마일 친절운동 캠페인을 진행해 행사장 곳곳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번져나갔다.

또한, ▶특산품 획득 룰렛돌리기 게임을 통해 안동소주, 하회도마, 생강청 등 지역 특산품을 제공하고, 꽝 당첨자에게는 로또복권 1천 원권을 복주머니에 넣어 전하며 아쉬움을 달랬다. 이 밖에 ▶ 주요 관광지 홍보물을 배부해 귀성객이 서울 등 타 지역에 돌아갔을 때 안동 홍보대사로 활동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들어간 경품과 예산은 전액 참여자들의 협찬과 찬조로 진행했다.

또한, 권 시장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하며 안동 발전을 응원하고 함께 힘을 보태주실 것을 당부했다. 기부자에게는 기부액의 30퍼센트 내에 지역에서 생산·제조된 농축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안동사랑상품권 등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오늘 환영 이벤트로 설을 맞아 안동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기운을 선사했기를 바라며, 안동시민 모두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또한 “안동을 사랑하는 마음이 지역 발전에 큰 보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향사랑 기부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