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연중무휴『스마트 도서관』이전 설치
- 안동역에서 청소년수련관으로 1. 9일부터 본격운영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0 11:37:5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립도서관에서는 2018년부터 안동역 내에 설치·운영하던『스마트 도서관』을 금년도 1월 9일부터‘청소년수련관’으로 이전하여 운영한다.

안동역 내 스마트도서관은 이용률 저조 등의 사유로 2022년 10월부터 운영을 중단하고 스마트도서관 설치장소 공모를 통해서 청소년수련관(축제장길 42)으로 이전하게 되었다.

스마트도서관은 관내 3개소에 설치되어 있으며, 청소년수련관 외에도 송하동행정복지센터와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스마트도서관은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도서 500여권을 비치하고 있으며,

회원증이나 신분증 및 휴대폰을 이용하여 1주일간 2권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365일 24시간 연중 개방하고 있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스마트도서관별 특성화 자료를 선정하여 웹툰, 판타지,

아동도서 등도 함께 비치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시설과 유동인구 등 주민 접근성이 좋은 곳에 스마트도서관을 이전 설치함으로써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