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30분 무료 시행
- 구시장·중앙신시장·중앙문화의거리 공영주차장 30분 무료 개방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30 10:59:5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찾는 고객들이 한결 여유롭게 장을 볼 수 있게 됐다.

안동시가 새해 1월 1일부터 전통시장 이용객 편의 증진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30분 무료로 개방한다.

대상 시장은 구시장·중앙신시장·중앙문화의거리 공영주차장이며, 별도의 증빙 없이 누구나 30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500원, 초과 10분당 200원의 요금을 징수하였으나, 최초 30분은 무료로 변경되고 60분 500원, 초과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무료 이용 시간이 도입되면 전통시장에서 간단한 용무를 볼 경우에도 주차장을 이용함으로써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방해나 보행 위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시간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전통시장 이용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주차요금에 부담을 던 고객이 시장에 오래 머물러 이것이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주차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