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2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우리 지역은 우리가 지킨다-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1 12:07:3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장 권기창)는 12월 20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22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통합방위협의회는 유사시 적의 침투·도발이나 그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구성된 기구로, 각종 지역방위 요소를 통합하고 지휘체계를 일원화해 지역을 안전하게 방위하기 위한 조직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의장인 권기창 안동시장과 제3260부대 1대대장, 안동경찰서장, 안동소방서장,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행정 분야, 군사 분야 안건 보고 후 토의 순으로 진행했으며, 최근 한반도 대내외 안보 상황이 매우 복잡하고 엄중한 시기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이 땅에 전쟁의 비극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지역단위 통합방위 태세를 확립할 것을 다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민‧관‧군‧경‧소방이 완벽한 방위 태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통합방위협의회가 협력해 우리 지역사회에 발생하는 상황들을 잘 대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