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무선통신과 발명, 블루투스 라디오 스피커 만들기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9 16:19:1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11월 26일(토)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2022학년도 하반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발명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발명에 관심이 많은 안동시 학부모와 학생 20가족이 참가하였으며 ‘정보 통신의 발달과 무선통신의 발명’에 대해 알아보고,‘블루투스 라디오 스피커’을 제작하며 발명품의 원리를 이해하고 탐구하는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수업에 참가한 초등학교 학부모는“이번 행사에 참여해서 발명의원리를 알아보고 아이와 함께 다양한 기자재를 활용하여 발명품을 제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런 행사에 자주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안동교육지원청은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발명, 메이커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동교육지원청은 발명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