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9월 1주간 양성평등주간 운영
양성평등 4행시 짓기, 학생 공모전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06 15:18:2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월 1일부터 8일까지 양성평등주간으로 지정하고 ‘양성평등으로 보호하는 인권’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9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서로가 존중하는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9월 1일에는 세종시교육청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성평등 실천’이라는 주제로 장일안 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사의 특강을 실시했다.

이 강연을 통해 성별 고정관념으로부터 벗어난 성평등을 통해 배려와 존중이 있는 직장 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9월 5일부터 8일까지 본청 1층 중앙공간에서 전 직원이 함께하는 참여하는 행사로 ‘양성평등 4행시 짓기’를 진행하고 5월 실시된 양성평등 학생 공모전 작품과 포스터를 전시해 교육청 직원뿐만 아니라 방문자들도 양성평등 주간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각급 학교는 9월 한 달간 학교별 교육과정에 맞추어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고 조직문화를 진단해 우수 운영사례를 발굴‧확산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기관의 성평등 실천 의지를 다지고, 상호 인권 존중에 기반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교직원,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학교시설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양성평등 현장지원단 운영 등 교육기관의 성범죄를 근절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