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대표캐릭터 ‘엄마까투리’를 영화관에서 만나요
-「엄마까투리 :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극장판 애니메이션 개봉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16 13:59:0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 대표캐릭터 엄마까투리가 오는 9월 8일 극장가에 상륙한다.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개봉에 앞서 전국 최초로 8월 31일(수) 오후 4시에 안동CGV에서 시사회를 개최한다.

엄마까투리는 故 권정생 선생의 유작인 동화 엄마까투리를 원작으로 하여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안동 대표 콘텐츠로 안동시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극장판을 포함한 모든 엄마까투리 애니메이션의 제작에 참여해왔으며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4까지 성공리에 방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극장판「엄마까투리 :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은 아파트 개발로 숲을 떠나게 된 까투리 가족이 위험천만한 도시 한가운데를 지나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으며, 특히, 안동역을 모티브로 한 장면도 포함되어 있어, 이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사회는 안동시민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엄마까투리 누리집(https://www.katuri.co.kr:202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화 시사 관람 외에도 7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엄마까투리 어린이 그림공모전의 시상식이 예정되어 유치부/초등저학년/초등고학년 각 부의 대상·우수상·장려상을 수여하고,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가득 담긴 개성 넘치는 수상작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에서 태어난 엄마까투리가 시민 여러분의 많은 사랑 덕분에 무럭무럭 자라 어느새 영화관에까지 데뷔하게 되었다."며, “TV시리즈와는 또 다른 매력을 꼭 영화관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