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꽃 향기 가득한 새로운 안동!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03 10:12:0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무더운 여름을 활기차게 할 여름꽃을 시가지 곳곳에 배부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으로 시가지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4회 계절꽃을 생산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른 재배와 관리를 위해 연중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에 배부되는 7월 여름꽃은 토레니아 외 2종(토레니아, 백일홍, 메리골드)으로 약 5만 본을 배부해 시민들에게 싱그러운 여름 정취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 제비꽃이라고도 불리는 토레니아는 보라색과 흰색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작고 앙증맞은 꽃으로, 개화 기간이 길고 더위에 강해 한여름 조경용으로 인기가 많다. 이밖에 함께 꾸며질 백일홍은 꽃이 백일동안 붉게 핀다는 뜻으로 백일홍이라고 불리며 꽃말은 인연과 행복을 뜻한다. 메리골드도 화색이 선명하고 고온에 강해 더운 여름에도 오랜 기간 꽃을 감상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심 곳곳을 다채로운 꽃들로 물들여 시민들이 생동감을 느끼고 활력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