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임대용 농업기계 배송서비스 확대 실시
- 농가 경영비 절감 및 일손 부족 해소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02 17:54:4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농업기술센터가 농가의 영농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농기계 배송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현재 총 67종 715대의 농기계를 임대사업에 운용하면서 2021년도 기준 임대 건수는 10,350건, 배송은 총 704회(편도기준)를 실시했다.

센터는 민선 8기 공약에 따라 연간 700여 건의 배송 횟수를 임기 중 1,500건 이상으로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점차 증가하는 농업인들의 농기계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운영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배송차량을 더 구비해 최대한 신속하게 배송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배송서비스 신청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경작지의 지번이 안동시 관내에 있는 주민이면 나이와 성별에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배송을 위해 사용 전 전화상담(☎840-5674~5)으로 예약할 수 있고, 배송료는 거리에 따른 제한 없이 편도 2만 원, 왕복 4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주말에도 농업인들이 농기계 임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송천동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에서 임대와 배송을 평일과 같이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배송서비스를 통해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특히 임대 농기계를 운반할 여력이 없어 불편함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배송서비스 확대 시행을 통해 농업인들의 상·하차 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농기계 운반 시간 절약에 따른 노동력 활용으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