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안동무궁화 축전(祝典) “독립정신의 표상, 안동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25 10:28:5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무궁화보존회가 주최하고 안동시가 후원하는 안동무궁화 축전(祝典)이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안동시 민속촌길 13 안동민속박물관 별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독립정신의 표상, 안동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지역을 대표하는 나라꽃인 안동무궁화의 역사성을 되새긴다.

안동무궁화는 100여 년 전 안동의 선각자와 유림들이 나라 잃은 슬픔을 안고 독립을 염원하면서 예안향교에 심어 가꾸어 왔던 무궁화의 후계목이다.

2019년 3월 1일 기미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날에 창립한 안동무궁화보존회가 중심이 되어 보존·보급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안동무궁화 축전은 안동무궁화 꽃의 아름다움과 역사성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한 두 번째 전시회이다.

금년도 축전은 분화(盆花), 분재(盆栽)를 중심으로 안동무궁화를 소재로 한 지역작가들의 도자기, 한지, 압화, 천연염색, 한복, 생활소품들을 소개한다. 천리포수목원 무궁화품종보존원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지역민들과 안동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선보여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특히, 올해는 무궁화체험 부스를 설치해 전시회를 찾아오는 학생들에게 무궁화를 이용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게 함으로써 나라꽃 무궁화와 더욱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안동무궁화 포토존도 설치해 지역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는 무궁화와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