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추대감남원추어탕’, 사랑의 추어탕 나눔
- 여름맞이 독거어르신 대상, 추어탕 100그릇 전달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24 11:49:1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여름맞이 사랑의 추어탕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송현동 소재 ‘추대감 남원추어탕’정병탁 대표가 추어탕 100인 분을 후원하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무더위로 지친 독거 어르신들의 기운을 북돋고자 마련됐다.

추어탕 100그릇은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 댁 50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폭염대응 수칙과 방역수칙도 안내했다.

정 대표는 이번 추어탕 나눔뿐만 아니라,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장학금 후원, 중고생 교복비 지원,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 어르신 실버카 기탁 및 음식 후원 등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나눔을 실천해와 모두가 힘든 요즘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정병탁 대표는 “추어탕 한 그릇으로 어르신들께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게 되어 행복하다."며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성 송하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나눔의 손길을 나누어주시는 추대감 남원추어탕 정병탁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가게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감사를 표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