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용소방대 연합회, 제88주년 수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 1934년 7월 맹활약을 펼친 선배 소방인 들의 뜻을 기리고자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14 16:03:2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소방서와 안동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안동시 운흥동 낙동강변 둔치에서 「제88주년 수방의 날」기념행사를 개최 할 계획이다.

수방의 날 기념행사는 1934년 7월 23일 큰 비로 낙동강이 범람하고 제방이 붕괴돼 안동시내 지역에 큰 피해가 발생했을 당시, 재난 극복을 위해 솔선수범 나서 큰 활약을 펼친 선배 소방인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이다.

행사에는 이상학 안동부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의용소방대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항상 우리 지역 안전을 위해 앞장 서 활동한 안동남성의용소방대 신조영 대응반장 등 11명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표창장을 수여 할 계획이다.

식전 행사에는 안동소방서 119구조구급센터와 의용소방대에서 폭우로 인한 홍수 발생 상황을 가정해 모터보트와 제트스키, 드론을 활용한 인명구조, 응급처치, 제방 쌓기, 방역 활동 등 수난구조 훈련을 시연한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이번 행사는 당시 활약한 선배 소방인들의 활약을 기리는 뜻깊은 자리이다"며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