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실무체험, 어른으로 한발짝 더 가까이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13 18:18:4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안여자중학교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실무체험’을 실시하였다. 보석감정사, 제과제빵사, 메이커체험 등 다양하고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직업인들이 학교에 직접 찾아와서 실시한 이번 체험은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경안여중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직업실무체험은 학생들에게 반응이 좋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선생님들의 철저한 준비하에 이루어 진다. 먼저 어떤 직업군을 체험할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선정한다. 다음으로 해당 직업군의 전문가와 연락하여 학교에서 학생들이 관심있어할만한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수업 당일에는 학생들이 해당 직업의 장점과 고충 모두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유익한 진로체험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의 한 학생은 ‘평소에 자주 접하던 직업이 아니라서 좋았어요. 저는 아로마테라피스트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직접 학교로 찾아와서 강의를 해주시니 학교에서 편하게 궁금한 것들을 다 물어볼 수 있었어요.’라고 전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을 해소하고 다양한 직업군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다른 학생은 다음 체험도 기대된다고 얘기했다.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실천을 위한 금연캠페인’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평생 금연을 강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