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임하면 건강마을위원회의 개최
- 임하면, 2019년부터 안동시 건강마을로 선정(5년간 시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6-21 14:16:3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 보건소와 임하면 건강위원회(건강지기 장원호)는 지난 16일 안동포전시관(영상교육실)에서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재개를 위한 임하면 건강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이어나가기 위한 현안보고 및 정기회의 개최 논의, 주민 건강 사업 요구도 조사 등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각 마을별 건강 사업 수요에 대해 논의하고, 특히 지난 사업 효과와 미래 추진 계획을 위한 다양한 자원의 확보·연계와 주민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나눴다.

이 사업은 건강취약계층 및 건강지표(흡연율, 고위험 음주율, 걷기 실천율,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 비만율,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 등을 고려해 선정되며, 임하면은 2019년부터 시작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은 사업 연차에서 제외되어 2025년까지 대상마을이다.

안동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임하면민들이 건강향상을 위해 자발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고 민관 협력을 통해 건강취약마을에서 건강마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