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동마을복지계획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 추진
- ‘반찬나눔과 방문안부’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삶의 희망을!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6-17 15:23:2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서구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수형)은 6월 16일 결식우려 요보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주민’이 직접 수립한 서구동마을복지계획 복지의제 중 하나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월 밑반찬을 방문·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주민’ 주도의 복지사업이다.

이에 앞서, 추진단 돌봄분과(분과장 이은경)에서는 수차례 사전 회의를 거쳐 사업을 준비하고 통장 및 주민으로부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추천받았다. 이후 현장조사를 통해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공적자료도 확인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서구동 ‘사랑 나눔 가게’의 재능기부로 8종의 반찬세트와 두부 및 과일 등 건강식품을 마련했다. 이 물품은 추진단 및 복주중학교 학생봉사단이 매월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안부 확인과 함께 전달한다. 또한, 대상자 가정에 더 필요한 것이 있는지도 파악해 연계·지원할 계획이다.

이수형 추진단장은 “우리 마을을 위한 추진단 한분 한분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에 깊이 감사드린다. ‘정’이 있는 마을, ‘주민’이 함께하는 마을, ‘주민’이 하나 되는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