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 후 첫 월례회의에서 ´교육 개척자´ 정신 강조
세종교육 출범 10년, 모든 것을 다시 보고 새롭게 시작하자 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07 13:20:0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당선 후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첫 회의에서 교육 대전환으로 나아가기 위한 개척자 정신을 강조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7일 청사에서 열린 월례회의에서 “세종교육은 미래를 향한 교육 대전환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앞으로 4년 동안 새로운 10년을 위한 주춧돌을 탄탄히 놓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의 미래는 네비게이션만 따라가면 되는 잘 닦여진 길이 아니다. 예측할 수 없는 위기와 기회라는 파도에 우리 아이들이 올라타 미래를 당당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선거 과정에서 만난 시민들은 세종교육을 훌륭히 성장시킨 교육공동체의 노력을 인정하면서도 따가운 질책도 아끼지 않았다"며 “이를 원동력으로 다시 주어진 4년을 3선 마무리가 아닌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다지는 기간이라는 각오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직원들에게는 “세종교육 출범 10년을 계기로 모든 것을 다시 들여다보고 새롭게 시작하자"며 "제대로 뛰기 위해 신발 끈을 고쳐 묶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