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취약계층 영유아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전파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07 09:10:0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언어발달 동요와 다국어 정보집을 제작하여 온라인 중심으로 전파했다.

추진배경에는 지난 해 보육기관 2,65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응답자 545명 중 85.9%가 “코로나 마스크 사용이 영유아 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고, 이 중 “언어발달 지연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한 비율은 78.7%로 나타난 데 있다.

제작한 동요는 보육 현장의 의견을 기반으로 언어치료학 교수의 자문을 거쳐 영유아가 좋아하는 유튜버 헤이지니를 통해 언어 발달을 촉진하는 흥겨운 가사와 음악으로 구성했다.

정보집은 영유아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건강정보를 한국어를 비롯하여 다문화 가정을 위한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필리핀어로 제작하여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보육기관을 중심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최옥용 본부장은 “팬데믹 시대에 영유아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이 더욱 절실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동요와 건강정보집이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