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안동길안단오제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6-06 17:29:0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길안단오제 행사가 6월 3일 오전 8시 30분부터 길안면 단오공원에서 개최됐다.

길안면단오회(회장 박춘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98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했다. 2017년부터는 안동길안단오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시 보조금 지원 없이 순수한 주민참여 행사로 추진됐다.

한 해의 풍농을 기원하는 풍물패의 길놀이로 풍년고유제를 올리고, 길안면 라인댄스팀 공연으로 흥을 돋웠다. 본 행사는 씨름, 그네뛰기, 줄다리기,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길안면단오회 관계자는 “안동길안단오제가 주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고 전통 세시풍속을 새롭게 발전시키는 민속 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 단오절은 설날, 한식, 추석과 함께 우리 민족의 4대 전통 민속명절의 하나로 옛날부터 부녀자들이 창포로 머리를 감고 수리떡과 그네뛰기, 씨름 등으로 하루를 즐기며, 풍농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