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자, 세종교육 새로운 10년의 초석 놓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6-02 03:40:2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자가 1일 당선 확정 이후 당선 소감을 밝혔다.

최 당선자는 “아이들의 행복과 밝은 미래를 바라는 모든 이들과 교육수도 완성을 바라는 세종시민의 승리"라며 “세종교육의 성장을 이끌고 코로나19 위기에도 아이들의 배움을 지켜낸 교육공동체의 승리"라고 당선의 의미를 밝혔다.

이어서 최 당선자는 “아이들의 배움을 특별하게 하고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약속과 “교육이 특별한 세종교육특별시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말하며, “소임을 맡겨주신 시민들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4년 임기에 3선의 마무리가 아닌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놓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 당선자는 “선거 과정에서 보내주신 따뜻한 지지와 따끔한 목소리 모두 잊지 않겠다"며 “시민의 마음과 힘을 모아 세종교육이 한 걸음 한 걸음 미래로 나아가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당선자는 2014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되어 제2대 세종시교육감으로 취임했고, 2018년 재선에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에 이번 지방선거에서 3선에 성공했다. 2020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이 되었으며 국가교육회의 위원을 맡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