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5월 16일(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은 초등용 인성인문학 교육자료 ‘사잇길’을 매월 보급한다고 안내하였다.
‘사잇길’ 은 사람들을 잇는 길라잡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인성인문학(인문학을 통한 인성교육) 교육자료이다.
학교에서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인성교육의 핵심 가치 덕목(▲정직 ▲예 ▲효 ▲소통 ▲책임 ▲협동 ▲존중 ▲배려)의 중요함을 알게 하고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앎이 실천으로까지 이어지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에서 개발한 ‘사잇길’은 3~4학년 14명의 교사가 8대 덕목 중 1개의 덕목을 중점 덕목으로 정하여 1년간 꾸준히 학생들과 실천해나가는 과정을 매월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연재하는 자료이다. 2021년까지는 장기간에 걸쳐 개발한 자료를 인쇄책으로 보급하였는데, 2022년에는 매월 자료를 웹으로 보급함으로써 생생한 자료를 보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정인보 원장은 “학생들이 앎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실천적 자료가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또한, 2023년에는 대상 학년과 학교급을 확대 개발‧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