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유산에 담긴 세계적 가치를 알아보다
- 한국국학진흥원, 제14기 국학아카데미 개강식 열어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5-04 13:27:3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은 올해로 14기를 맞이하는 국학아카데미 개강식을 5월 3일 안동상공회의소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14기 수강생 60여 명을 비롯하여 안동시 평생교육과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첫 강연은 안동문화유산의 특징과 의미라는 주제로 천진기 前국립민속박물관장이 진행했다. 100분 동안 진행된 강연에서는 전통문화의 특징을 토대로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들을 살펴보고,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유·무형 문화유산이 시대의 흐름에 맞춰 경쟁력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방안을 제시하며 교육생의 이목을 끌었다.

국학아카데미는 지난 2010년부터 안동시 지원을 받아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 지역특색사업이다. 지역 주민들에게 안동의 역사문화와 사상, 문화재 등을 종합적으로 강의해오며 지난 10여년 간 650여 명의 수료생을 양성했다. 올해 제14기 국학아카데미는 ‘안동문화유산의 세계적 가치’라는 주제로 11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