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와룡면‘함께모아 행복금고’나눔의 손길 이어져
- 와룡면‘착한가게’2호점(선영식당), 3호점(한양식당) 가입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24 10:41:4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와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월 21일 착한가게 선영식당(2호점)과 한양식당(3호점)을 방문하여 착한가게 인증현판을 전달하였다.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실시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착한가게(매월 3만 원 이상 정기기부), 착한가정(월2만 원 이상), 1인 1계좌(월3천 원 이상), 일시기부 등이 있다.

지난 달 28일에는‘함께모아 행복금고’를 통해 협의체 위원 13명이 매월 5천 원씩 정기기부(1인 1계좌)에 동참했다. 그 중 4명의 위원은 160만 원을 추가로 일시기부를 하는 등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모아진 기부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긴급구호비와 지역사회 문제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착한가게에 가입한 각 음식점의 대표는“관내 주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데 기부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적은 금액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되길 희망한다."며 기부의사를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