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시작은 이렇게!
-『명륜동 오지라퍼(오지랖+er)』의 이웃에 대한 올바른 참견하기 교육 - 깨끗하고, 행복한『밝은 퇴계로 길』만들기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22 10:59:5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윤태하)은 2022년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첫 사업으로 지난 21일 명륜동행정복지센터에서“이웃에 대한 올바른 참견하기"라는 주제로 전문 상담가를 모시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명륜동 오지라퍼(오지랖+er)』사업에 앞서 도움이 필요한 1인세대(독거노인, 청장년), 장애인들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올바르게 참견하는 방법을 교육했다. 위기 징후를 사전에 파악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법을 알려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마친 후,『밝은 퇴계로 길』사업 실행을 위해 추진단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아가 ▲안녕하세요! 내가먼저(인사하기) ▲지켜야 할 공간! 지켜야 할 약속!(주차문화) ▲클린명륜! 싹! 줍깅(청결) 실천을 위해 홍보지를 전달하고, 명륜동 퇴계로 거리를 깨끗이 청소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윤태하 추진단장은“이웃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이 명륜동 전체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로 일어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명륜동장은 “웃음 꽃 피는 행복 1번지 명륜동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추진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밝고 쾌적한 명륜동을 만들기 위해 함께 동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