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추진단 행복나눔
- 홀몸 어르신 찾아 생활용품 꾸러미 나눔으로 웃음꽃 피워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22 10:57:3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평화동 마을복지계획수립 추진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홀몸 어르신들을 찾아가 생활용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구성된 마을복지계획수립 추진단에서 돌봄의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게 된 사업이다. 가족이 없어 외롭게 지내고 계시는 홀몸어르신들 세대를 개별 방문해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따뜻한 말벗이 되어주며 안부를 살피는 등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나눔 대상자 선정을 위해 위원들은 직접 마을을 다니며, 도움이 필요한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찾아 만나 생활형편을 살피며 소통해왔다.

꾸러미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이웃이 가족처럼 느껴지는 너무도 행복한 날"이라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하시며 기뻐했다.

오종범 마을복지추진단장은 5월 가정의 달에도 한 부모 가정 등 어려운 세대를 방문하여 사랑 나눔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아직도 우리 주위에는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너무도 많다."앞으로도 행복 마을복지를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여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마을복지추진단과 함께“웃음꽃이 피어나는 행복마을"만들기에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도규태 평화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해 준 협의체 위원, 복지단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사랑과 정성으로 마련한 생활품 꾸러미가 홀몸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항상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