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 교육·시연회 개최
– 안전사고 예방·능률 향상 위해 농작업 장비와 보호구, 컨설팅 지원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17 14:56:5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임하면 복지회관에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안전장비 및 보호구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작업능률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농작업 장비와 보호구,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올해는 임하면 친환경임하호청정부추작목반이 선정돼 지원을 받게 됐다. 계명대학교 이용태 교수를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부추재배 현장에서의 단계별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농작업 위험성 평가 및 개선 대책수립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교육 후 시연회에는 사전신청 받은 농작업 안전장비 업체의 부추수확기, 전동운반차, 안전보조구 등 장비별 전문가가 장비 소개 및 방법에 대해 시연하고, 각 업체별 장비를 비교․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작목반의 삶의 질 향상과 관행농작업의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농작업 유해요인 개선하고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조성해나가는데 주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