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유일 관광 계간지 안동문화필[必] 봄호 발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12 12:03:2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안동의 유일한 관광 계간지인 ‘안동문화필(必)’봄호를 발행했다.

안동문화필은 2007년 개간을 시작하여 연 4회 발행되는 계간지로 지역행사, 볼거리, 먹거리, 관광명소 등 안동관광의 핵심적인 정보들을 담고 있다. 이번 봄호는 학가산과 임청각, 드라마를 따라 찾은 정자 고산정과 만휴정 등의 내용이 소개 되었다. 특히, 선성수상길의 봄기운을 아름답게 담아낸 일러스트 표지는 구독자의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문화필은 분기마다 전국 200여개의 국·공립 도서관과 500여 개의 언론사, 여행사, 문화재단 등으로 2,000부가 배부되고 있다. 관광객의 발길이 잦은 관광명소, 카페 등에도 비치되어 안동관광의 대표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동문화필은 안동맛집, 카페, 숙소, 고택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요약하여 매월 1만 5천여명에게 웹진(이메일)형태로도 제공된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도 지원되어 해외 관광객들도 쉽게 안동 관광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올해로 창간 15주년을 맞는 안동문화필이 안동의 대표 관광 잡지로서 최신 관광소식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하고, 알찬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진 정기구독을 원하면 안동문화필 사이트(http://webzine.tourandong.com/)에 접속하여 좌측 하단‘뉴스레터 신청’을 통해 구독할 수 있으며, 계간지는 한국정신문화재단(054-840-3433)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