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가져
최교진 교육감 등 직원들이 함께 땀 흘리며 식목일 의미 되새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05 16:29:5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일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청사 주변에서 나무와 녹색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40여 명의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번 식목행사는 청사주변의 고사목을 제거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좋은 스트로브 잣나무 10주와 휴식 공간의 경관 개선을 위한 명자나무 50주 등을 정성껏 심었다.

또한 지주목 제거 등 청사 주변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양석훈 주무관은 “최근 곳곳에서 일어난 산불 소식에 안타까움을 많이 느꼈으며, 이번 식목 행사를 통하여 나무심기와 숲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나무 심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