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도서관, 너와 나 우리들이 만드는 봉사활동 스토리
- 청소년자원봉사 동아리 ≪도서관과 너나들이≫ 운영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3-31 15:53:3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관장 마원숙)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 10일부터 12월 4일까지 월 1회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도서관과 너나들이≫를 운영한다.

□ ≪도서관과 너나들이≫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교육을 시행하고,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책 읽어주기 활동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인 만큼 참여율이 높으며, 어린이들에게 그림책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봉사활동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다. 또한 동아리와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www.youth.go.kr)을 통해 봉사 시간을 부여받을 수 있다.

□안동도서관 ≪도서관과 너나들이≫는 매월 첫째 일요일에 교육을 시행하고 매 주말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문헌정보과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담당(☎840-84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원숙 안동도서관장은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능동적으로 봉사활동을 계획 및 실행함으로써 성숙한 봉사 정신을 함양시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