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돌봄의제 실행 완전 웃는 DAY 어르신을 찾아 갑니다
- 85세이상 홀몸 어르신 전가정 방문으로 안부·안전 확인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3-22 13:59:1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태화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동중앙적십자봉사회와 함께 『태화동 어르신 완전 웃는 DAY』 3월 14 ~ 20까지 마을복지계획 돌봄의제 ‘태화동 어르신 완전 웃는 날’사업을 실행하였다.

관내 85세 이상 홀몸 어르신 112분을 대상으로 42명의 봉사자들이 영양제를 전달하며 안부 및 안전을 확인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의 확산세속에서 비대면을 우선 원칙으로 3단계로 진행했다. 먼저 유선으로 행사의 취지와 안부를 확인하고, 방문 일정을 잡고 준비한 영양제를 전달하였으며, 추후 제대로 복용하고 계시는지 확인했다.

마을복지실행단이 홀몸 어르신 모니터링 후 작성한 기초자료 등은 향후 태화동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요한 데이터로 활용될 것이다.

김태명 태화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장은 “마을복지의 첫 실행에 코로나의 확산세로 어려움이 있지만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어르신들의 안전과 안부를 확인할 수 있어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안심 태화동을 만들기 위하여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단체에 감사를 드리며 이웃과 이웃을 이어 주는 정이 넘치는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담장 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